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1년 미국 주식 유망 종목 from. BoA _ 2편 (f.트위터, 아마존, 펠로튼, 스냅, 핀터레스트)
    ▶파공과 함께하는 투자 공부/▷주식 공부 2021. 2. 7. 17:39

    안녕하세요

    파이어(F.I.R.E.)를 꿈꾸는 공룡

    '파공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BoA (Bank of America)에서 추천하는 21년 미국 유망주식 Top 9 중 나머지 5개 기업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번에 소개시켜드렸던 Top 9 중 4개 기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해주세요!

     

    21년 미국 주식 유망 종목 from. BoA _ 1편 (GOOGL, EXPE, VRM, UBER)

    안녕하세요 파이어(F.I.R.E.)를 꿈꾸는 공룡 '파공' 입니다. 최근에 우리나라 뿐만 미국시장까지도 주식시장의 분위기가 별로 좋지 못하네요. 주식 투자를 하신다면 하락에 당황하지마시고, 어떤

    firedino.tistory.com

     

     

    그럼 BoA가 추천하는 Top 9 목록을 한 번 더 보고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5. Twitter (TWTR)

     

    다섯 번째 기업은 트위터입니다. 트위터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함께, 전세계 SNS시장의 절대 강자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직접 사용해보시거나, 사용해보지는 않았더라도 기업 자체를 익숙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출처:  https://unsplash.com/photos/Lh_sFxD8AkI

     

     

    개인적으로 트위터에 게시글을 올려본적은 없지만, 읽어본적은 여러번 있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전세계의 여러 투자자, 경제학자, 기업가, 정치가 등이 본인의 생각을 표현하죠. 그 덕분에 저같은 일반인들은 트위터를 통해 정보를 얻기도 합니다.

     

    특히 엘론머스크는 트위터를 아주 많이 사용하기로 유명하죠. 트위터에 올린 말들로 이슈가 여러번 되기도 했구요. 트럼프 역시 마찬가지로 임기내내 트위터를 아주 활발히 사용했었죠. 하지만 지난 1, 트윗의 내용이 문제가 되어 계정이 결국 영구 정지 당하기도 했습니다.

     

     

    트럼프 트위터 계정 영구 정지 "폭력 선동 위험"(종합)

    트위터가 8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계정에 대해 '영구 정지' 조치를 취했다. AP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트위터는 이날 "추가적인 폭력 선동의 위험 때문"이라면서 트럼프

    www.asiae.co.kr

     

    이처럼 트위터는 컨텐츠에 대한 위험성(?)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BoA는 트위터의 현재 주가에 이러한 Risk는 이미 반영이 다 되었다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또한, 21년에 개최될 도쿄올림픽(진짜 개최될지는 아직도 모르겠네요...)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사건들이 트위터에게 큰 호재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목표 주가는 58달러를 제시하고 있네요.

     

     

    출처: Yahoo Finance

     

    아... 1개월 주가 차트를 보니 제가 너무 늦게 소개시켜드린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어서 너무 아쉽네요. 이미 57달러에 주가가 가까워 졌으니, 단기적이기 보다는 장기적인 시각에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BoA에서 제시한 의견에 개인적인 코멘트를 조금 달자면, 도쿄올림픽이라든가 여러가지 사건들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트위터가 가지는 입지를 더 중요하게 고민해봐야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들이 트위터를 활발이 사용하면 작은 이벤트터 큰 이벤트까지 하나하나가 다 호재가 될 수 있고, 사람들이 트위터로 소통을 하지 않으면 아무리 큰 사건이 일어나도 트위터에게 호재가 될 수 없지 않을까요?

     

    BoA에서 제시한 시각은 21년 이라는 단기적 관점에서 바라 보았기때문에, 트위터의 본질적인 입지보다는 이벤트에 중점을 맞춰 의견을 제시해준 것이 아닌가 생각해봤습니다. 아무리 그렇다고해도 주가가 벌써 목표주가에 거의 도달 했네요;; 반드시 여러분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셔야 합니다. 어쨌든 아쉬움을 뒤로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6. Amazon.com (AMZN)

     

    여섯번째 기업은 아마존닷컴 입니다. 아마존도 아주 익숙한 기업이죠. 아마존은 이커머스와 클라우드시장의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IBD 추천 미국 주식 유망 종목에도 등장을 했었고, 저의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에도 편입되어있는 종목입니다.

     

    출처:  https://unsplash.com/photos/FtiXADBTqGY

    BoA 아마존에대한 의견은 장기적 시각에서 바라보고 제시했네요. 2020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아마존이 큰 이득을 봤고, 기저효과로 인하여 2021년의 YoY실적에서는 큰 두각을 나타내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커머스의 시장 점유율이 여전히 굉장히 낮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미국 내 이커머스 시장의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고, 그 과정에서 아마존의 실적도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는 긍정적 시각을 BoA는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사업 환경이 점차 확대되면서 아마존의 클라우드 사업도 굉장히 긍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물론, 이 역시 장기적 관점으로 보입니다.

     

    BoA는 아마존의 목표 주가를 4,000달러로 제시하였습니다.

     

     

    출처: Yahoo Finance

     

    위는 지난 1년간 주가차트와 함께, 아마존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들입니다. 아직 목표주가 까지는 600달러 이상 갭이 있네요. 아마존의 주가 역시 역사상 최고점 근처에 위치하고 있기는 하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한 번 쯤 고려해볼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7. Peloton Interactive (PTON)

     

    일곱번째 기업은 펠로튼 인터렉티브라는 인터렉티브 피트니스 플랫폼 기업입니다. 이렇게 들어서는어떤 기업인지 감이 잘 안오시죠? 간단히 말씀을 드리자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집에서 홈트레이닝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럴때에 혼자하면 아무래도 좀 운동 효과도 떨어지고, 덜 열심히 하게되는 경우가 많죠. 펠로튼은 홈트레이닝을 할 때  화면을 보면서 같이 운동할 수 있는 영상을 제공해주기도하고, 운동 기록을 관리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야외운동도 관리해주는  종합적인 운동 관리(?)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https://www.onepeloton.com/

     

    제가 펠로튼을 직접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이와 비슷할 것으로 생각되는 ‘Down Dog’ 이라는 요가 어플을 와이프와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어플은 운동관리 보다는 영상을 보면서 같이 운동하는 기능만 가지고 있는 어플인데, 펠로튼의 일부 핵심 기능과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게 효과가 있나?’, ‘인기가 있나?’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한 번 사용해보시면 생각이 조금 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 그랬거든요. 다양한 카테고리, 강도 조절, 다양한 배경음, 설명을 얼마나 자세히 들을 것인지, 운동 시간 등등 커스터마이징하기 너무 좋고, 그때 그때 원하는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설명해주면서 같이 운동하기 때문에 마치 선생님을 보면서 운동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열심히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펠로튼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의 펠로튼 홈페이지 참고해보시거나 여러 블로거 분들의 후기를 참고해보시면 좋겠네요!

     

     

    Peloton® | Workouts Streamed Live & On-Demand

    Access high-energy workouts, instantly. Discover Peloton: streaming fitness classes to you live and on-demand.

    www.onepeloton.com

     

    BoA는 펠로튼이 작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굉장한 호황을 누렸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굉장히 많이 올랐다고 하네요.  

     

    출처: Yahoo Finance

    2023일 주가가 약 28달러였는데 현재는 148달러…. 정말 어마어마한 주가 상승을 기록했네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펠로튼의 주가가 여기서 과연 얼마나 더 오를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 걱정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BoA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마존과 같이, 펠로튼 역시 장기적으로 언택트 운동 플랫폼의 시장 점유율이 커지면서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큰 성장을 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펠로튼은 홈트레이닝용 바이크와 러닝머신이 유명하더라구요.

     

    출처:https://www.onepeloton.com/

     

    바이크 기본 모델이 약 1900달러, 원화로 약 200만원이네요. 저같은 파이어족에게는 너무 비싼듯 느껴지긴 합니다. 그런데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BoA는 펠로튼의 바이크와 러닝머신 시장에서의 선전도 기대하면서 목표주가를 175달러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역시 제가 좀 더 빨리 소개시켜드렸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남네요^^;;; 운동 좋아하시는 주식 투자자 분들은 꼭 한번 공부해보셨으면 좋을 만한 종목이네요. 아무래도 본인이 관심있는 분야의 기업을 공부하는게 더 재미있으니까요!

     

     

     

     

     

     

    8. Snap (SNAP)

     

    여덟번째 기업은 스냅입니다. 스냅은 비교적 젊은 연령층, 10대, 20대 사이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은 SNS 플랫폼이기 때문에 아마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스냅은 기존 SNS들과는 달리, 이미지나 동영상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고 그것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는 기능을 가졌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이 기록을 남겨놓는 것과 달리, 스냅은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스토리 기능과 비슷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저도 직접 사용해보지는 않아서 유저 입장에서의 이야기는 말씀드리기가 힘든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출처: https://snap.com/ko-KR

     

    스냅은 본인들을 카메라 회사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소통하는 것은 맞지만, 오히려 그보다는 순간순간 사람들과 소통하고 기록을 남기지 않는 다는 점이 더 큰 매력 포인트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그럴듯한 기록 보다는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여 꾸밈없이, 편하게 소통한다는 점이 젊은 연령층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BoA는 스냅의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유저 1인당 발생하는 평균 매출)가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스냅의 독특함, 젊은 연령층으로 구성된 유저들이 광고주들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포인트라고 합니다. BoA는 이러한 스냅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하고 목표주가는 55달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출처: Yahoo Finance

     

    6개월 주가 그래프를 보니 55달러는 이미 넘어갔네요^^;;; 작년 10월경 주가가 큰폭으로 상승하고 최근에도 단기간에 많이 상승한 모습이 확인 됩니다.

     

    재미있고 독특한 컨셉을 가진 기업이고, 어린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점이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매우 클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있긴 합니다. 아무래도 직접 경험해보지 못해서 더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좋은 기업이 있다고해도 본인이 관심있고 좋아하는 분야가 아니라면, 공부하기도 어렵고 손이 잘 안나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전문투자자가 아닌, 우리같은 일반 사람들은 본인이 관심있고 좋아하는 분야에 투자하는것이 비교적 쉽고,  재미있고, 더 열심히 공부하면서 좋은 성적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마지막 기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9. Pinterest (PINS)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기업은 핀터레스트입니다. 핀터레스트 역시 SNS 플랫폼이긴 하지만 약간 성격이 다릅니다. 글 보다는 이미지 위주로 소통하며 주로 디자이너 친구들이 많이 사용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기 보다는 자신의 아이디어나 영감을 공유한다고 할까요? 그래서 새로운 아이디어나 디자인에대해서 영감을 얻을 때 주로 사용하며, 원하는 컨셉 이미지나 링크를 찾을때 많이 뒤져본다고 합니다. 또한, 꼭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요리 레시피나 무언가를 만드는 법등을 올리기도하며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SNS 플랫폼 입니다.

     

    출처: https://unsplash.com/photos/SqmT5NIXbe8

     

    저 같은 경우는 몇 년전에 새로운 아이디어 도출이 필요한 경우에 주로 사용을 했었고, 최근에는 집짓기와 관련해서 독특하거나 예쁜 집들을 한 번 씩 찾아보곤 합니다. 저의 파공 로고를 만들 때도 핀터레스트를 많이 보면서 영감을 얻고자 하기도 했었구요.

     

    BoA는 핀터레스트가 2020년 사회적 거리두기 환경에의해 큰 이득을 본 회사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21년에는 기저효과로 인해 YoY 큰 성장을 보여주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핀터레스트는 이익이 장기적으로 지속 성장하며 벨류에이션을 더 높게 받을  수 있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이익 과 벨류에이션의 곱으로 나타나는 주가는 더 크게 상승 할 수 있다는 말이 되겠죠. BoA는 핀터레스트의 목표 주가로 72달러를 제시하고있습니다.

     

    출처: Yahoo Finance

     

    핀터레스트의 주가도 BoA가 제시했던 목표주가는 이미 뛰어넘고, 82달러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위 차트가 6개월 차트임을 감안하면 최근에 상당히 상승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더 빨리 소개 시켜드리지 못한 점이 여기서 또 한 번 아쉬움으로 남네요..

     

     

     

     

     

     

     

    마치며...

    오늘은 미국의 거대 은행 기업인 BoA(Bank of America)의 애널리스트 팀에서 추천하는 21년 미국 주식 유망 종목 Top 9 중에서 나머지 5기업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4기업은 지난번에 이미 소개해 드렸죠. 글 앞부분에 링크가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난번에 BoA가 아닌 IBD에서 추천하는 21년 미국 주식 유망 기업 Top8을 소개시켜 드렸었는데, 이 글도 같이 참고해서 읽어보시면 어떤 기업을 공부해보면 좋을지 선정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1년에도 유망할 미국 주식 종목 8가지 (feat. FDX, AMZN, REGN 등)

    안녕하세요 파이어(F.I.R.E.)를 꿈꾸는 공룡 '파공' 입니다. 어느덧 1월 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해의 첫 달은 어떻게 보내고 계신지요?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지만 아직 21년은 11개월 이상이

    firedino.tistory.com

     

     

    이번 BoA에서 추천하는 미국 주식 유망 종목 2편을 쓰다보니, 이미 주가가 BoA에서 제시한 목표주가를 뛰어넘은 기업들이 여러개 있었습니다. 그걸 보면서 느낀 것은….. 내가 좀 더 부지런해 질 필요가 있구나 라는 것과 주식시장의 상승세가 무섭구나라는 것이었습니다. 주식시장이 단기간에 많이 상승했다는 것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것이 버블이냐 혹은 아니냐, 아직 더 상승할 것이냐 혹은 이제 곧 조정이 올것이냐, 강한 조정이 올 것이냐 혹은 약한 조정이 올것이냐 등에 대한 질문에 대답이 될 순 없겠죠. 이처럼 강한 상승장에서 이처럼 다양한 의견이 혼재하는 시기도 없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정말 알 수 없는 상황에 놓여있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자산을 분배하며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기업들 중에 관심있으신 기업이 있으시면 더 깊게 공부해보시면 좋겠구요. 저의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해 주세요. 참고로 저는 증권가 사람도 아니고, 그저 평범한 30대 회사원이고, 파이어족으로서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그 날까지 같이 투자해 나가자는 의미에서 매달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구요. 저도 이 기업들 중에 아마존만 개별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21년 1월 2일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feat. 아마존, 테슬라, 인텔, 벨로다인, TSMC)

    안녕하세요 파이어(F.I.R.E.)를 꿈꾸는 공룡 '파공' 입니다. 오늘도 지난번에 이어서 2021년 1월 2일기준 저의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저의 포트폴리오가 여러분의 투자에 참

    firedino.tistory.com

     

     

    그럼 남은 주말 잘 보내시구요.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ook Rich or Be Rich

    현명한 선택을 응원합니다

    - 파공 -

    댓글

Designed by Tistory.